고객의 기대에 맞는 맞춤형 로열티 경험 제공
고객 참여 유도
시즌별 캠페인, 럭키 드로우, 인터랙티브 챌린지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은 비참여자 대비 최대 1.5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습니다.
개인화 경험
고객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맞춤형 프로모션, 혜택, 추천상품를 제공합니다. 무인양품(MUJI Japan)의 연구 결과, 개인화 혜택을 받은 고객은 그렇지 않은 고객에 비해 거래당 평균 개인 소비 지출이 약 1.8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 충성도
등급별 리워드, 디지털 쿠폰, 마일스톤 혜택 등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입니다. JJCSI 데이터에 따르면, 상위 기업의 재구매율은 78%로, 업계 평균인 52%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1%의 유지율 향상만으로도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장 지속
옴니채널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은 매장, 온라인몰, BOPI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도록 지원합니다. 통합 커머스 연계를 통해 리테일러는 고객 편의성은 물론, 평균 구매액과 고객 생애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로열티 관리 시장은 2033년까지 연평균 20%의 성장이 예상될 만큼,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