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어떻게 스마트 스토어의 미래를 바꾸는가
일본 소매업은 인력 부족이 운영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고, 재고 불균형으로 인해 수익성이 저하되며, 고객 요구가 빠르게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운영 패러다임을 도입하지 않으면 성장 모멘텀을 잃고 경쟁 우위가 약화될 수 있습니다.
현장의 난제를 리테일 AI가 풀어냅니다. 수요를 더 잘 예측하고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며 고객 참여를 효과적으로 유도하여, 효율적이고 탄력적 매장 운영을 지원합니다.
최근 연구는 높은 인식과 낮은 활용이 공존함을 보여줍니다.
88.2%
일본 도소매 업체의 88.2%: 생성형 AI 인지
24.3%
일본 도소매 업체의 24.3%: 생성형 AI 생성형 AI 적극 활용
12%
일본 소비자의 12%: 쇼핑 시 AI 사용
24%
리테일 기업의 24%: AI 기반 마케팅 투자 검토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