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매니지드 서비스의 사용은 기업에게 훌륭한 관리 솔루션으로 간주됩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기업은 인력 부족과 비용 관련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진정으로 이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있을까요? 매니지드 서비스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그것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기업들이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자를 필요로 할 정도로 이 서비스가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VTI는 이 모든 질문들을 아래의 기사로 독자들과 공유할 것입니다.
매니지드 서비스란 무엇입니까?
매니지드 서비스는 조직이나 회사(종종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자 – MSP라고 함)가 다른 회사나 조직의 정보 시스템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정보 기술(IT) 산업의 서비스 모델입니다. MSP는 일반적으로 IT 기술 및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깊은 지식과 고객이 IT 시스템을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숙련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제공 서비스:
- IT 인프라 관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 스토리지 및 기타 인프라 구성 요소를 관리하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 정보 보안: 네트워크 모니터링, 위협 탐지 및 방지, 방화벽 배치, 데이터 암호화 및 인증서 관리를 포함한 포괄적인 정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관리: CRM(고객관계관리), ERP(기업자원관리),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등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배치 및 관리를 지원합니다.
-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상 서버 및 기타 서비스와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합니다.
- 장치 관리: 컴퓨터, 프린터 및 네트워크 장치와 같은 IT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여 성능과 정보 보안을 보장합니다.
기업이 매니지드 서비스에 점점 더 관심을 갖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핵심 비즈니스 초점: 약 60% 대부분의 대기업이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의 서비스를 인프라 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활용하여 주요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비용 효율성: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70% 이상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운영 환경에 통합하여 인프라 및 관리 인력에 대한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는 추세를 강조했습니다.
- 향상된 서비스 표준: 매니지드 서비스를 수용하면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의 IT 시스템의 품질과 신뢰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규정 준수 및 보안: IDC가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5년 전에 비해 두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한 결과를 보면 규정 준수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한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이용 전 고려해야 할 요소
- 기업 규모: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MSP(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자)를 사용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보통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백업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타사 IT 서비스 제공업체는 이러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하고 모든 것이 중단되기 전에 사전 예방적으로 복구하며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내부 역량: 다음 질문은 이러한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내부 역량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IT 서비스를 관리하는 것이 팀을 전략적 IT 이니셔티브에서 멀어지게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것인지 질문해야 합니다.
- MSP 오퍼링: 앞서 언급했듯이 MSP는 기본적인 IT 지원에서부터 전체 IT 부서의 아웃소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수준 기업 또는 지방 대기업일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전에 필요한 사항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하기로 결정할 경우 적합한 공급업체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리스크 관리: MSP는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합니다. 즉, 시스템이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베트남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24시간 모니터링 및 지원: MSP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운타임을 최대5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사전 예방적 모니터링을 통해 잠재적인 IT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하게 해결하고 운영 중단을 최소화합니다.
- 숙련된 인력: 베트남은 연간 250,000명 이상의 IT 졸업생이 있으며 많은 수의 숙련된 IT 전문 인력을 보유한 것으로 자랑합니다. 베트남의 MSP와 파트너 관계를 맺으면 기업은 채용 및 유지 비용의 간접 비용 없이 이 인재 풀에 접촉할 수 있으므로 IT 운영을 위한 최고 수준의 기술 전문 지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서비스 수준: MSP는 성능, 가동 시간 및 응답 시간에 대한 서비스 수준 계약(SLA)을 하는 것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SLA 준수를 통해IT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만족도 등급이 최대 80% 향상됩니다
- 보안 강화: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MSP는 강력한 보안 조치에 투자하여 보안 침해 및 데이터 손실 사고의 60%를 감소시킵니다. 그들은 비즈니스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업계 모범 사례, 암호화 기술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구현합니다.
베트남에서 최고의 5대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
VTI
매니지드 서비스
- 기본 매니지드 서비스: 서비스 데스크, 인프라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보안 관리, 모니터링 및 보고.
- 추가 서비스: 클라우드화, 비용 최적화, 컴플라이언스, DevOps (개발과 운영) 및 자동화.
기술 전문성
- 플랫폼: AWS, Azure, GCP, 네이버 클라우드, VMware, OpenShift, K8s 등.
- 모빌리티: iOS, Android.
- 데이터베이스: Oracle, MSSQL, MongoDB, MySQL 등.
- 운영 체제: Windows, Linux, macOS.
- 제품: Odoo, SAP, Adobe 등.
- 프로그래밍 언어: .Net, Java, PHP, Python, GoLang, C/C++ 등.
인증
VTI는 AWS 파트너로서, 인증된 개발자와 솔루션 설계자는 전문가이며, AWS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최고의 전문 지식과 서비스 품질을 보장합니다.
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
- 콜센터, 헬프 데스크, 서비스 데스크: IT 요구사항을 포괄적으로 지원하여 신속한 해결과 최소한의 다운타임을 보장합니다.
- 클라우드/온프레미스 (사내) 인프라,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웹, 모바일, 데스크톱 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유연한 시간: 운영 요구에 맞게 24×5, 24×7, 16×7, 16×5, 8×5, 8×7, 4×5 등을 포함한 유연한 지원 시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국어 지원: 영어,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팀 간에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지원을 보장합니다.
산업 중심
VTI는 이커머스, 소매, 제조, 금융, 헬스케어 그리고 운송 등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여 특정 산업 수요와 규제에 맞는 맞춤형 IT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FPT 소프트웨어
FPT 소프트웨어는 결과 중심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기업의 전적인 IT 관리 스택 전반의 엔드 투 엔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는 통합 플랫폼 중심의 뷰를 제공합니다. 회사의 독점 프레임워크인 FAFCO(FPT의 응용 프레임워크 및 인지 영업활동)는 조직이 목표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 IT 서비스 관리(ITSM): 서비스 수준 관리 및 보고, 서비스 요청 관리, 사고 관리, 구성 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데스크 및 기기 지원 서비스: 전적인 원격 운영 및 현장 지원 모델, PC 관련 사고 모니터링 및 자동 해결 등을 제공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매니지드 서비스: 엔드 투 엔드 애플리케이션 매니지드 서비스 범위: 애플리케이션 운영, 유지보수, 향상, 개발,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맞춤형 SLA, ITIL 준수 등을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 & 온프레미스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공공 및 개인 클라우드 L1 모니터링, L2 및 L3 서비스 등을 포괄하는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 보안 모니터링, 위협 탐지, 사고 관리, 신원 및 접근 관리, 침투 테스트 등을 제공합니다.
- IT 지출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서비스, 라이센스 관리 및 최적화 서비스, 엔터프라이즈IT 지출 분석 툴 구현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IT 인력 서비스: ODC(해외 배송 센터) 서비스, BOT(건설 – 이전 – 운영) 서비스, 공유 서비스 센터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IMS(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모니터링 서비스, 시스템 매니지드 서비스, 시설 매니지드 서비스, IT 헬프 데스크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Viettel IDC
Vietel IDC는 서버, 라우터, 방화벽 등을 포함한 IT 서버 및 장비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인력이 제한된 기업이나 비용을 절약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에서 운영 리소스를 최적화하려는 기업을 돕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Vietel IDC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핵심 활동에 집중하면서 IT 인프라의 효율적인 운영과 유지 관리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 최신 관리 및 감독 시스템: Viettel IDC의 전문 엔지니어에게 SMS, 색상 경보, 소음 자동 처리를 설정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개입하여 장치와 서버를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 시스템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Vietel IDC의 기술팀은 패치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업데이트하며 운영 체제와 서비스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장비 문제를 탐지하여 즉시 처리합니다.
- 안전 취약점 확인 및 취급 : 툴관리시스템과 통합하여 사용하는 소스코드의 보안수준을 분석할 수 있는 보안오류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공격징후가 있을 경우 분석방법.
- 장비 및 서버 관련 문제 지원: Viettel IDC는 시스템 관리 외에도 고객에게 몇 가지 관련 문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KMS 테크놀로지
KMS 테크놀리지의 매니지드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품질을 개선하고 출시 주기를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유연한 테스트 솔루션과 확장 가능한 관리팀은 현대 비즈니스의 역동적인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개발 및 실행 프로세스 전반에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 기능 테스트 자동화: Katalon의 업계 최고 수준의 테스트 플랫폼, 멀티 브라우저 UI 기반 및 API 테스트, 예정된 테스트 실행 보고서, 스크립트 유지 보수 등을 사용하는 것을 자동화합니다.
- 수동 테스트: Multi-Browser UI 기반 및 API 테스트, 테스트 시나리오, 테스트 스위트, 테스트 실행 및 결함 관찰을 포함한 결과물, 결함 검증 및 도구를 포함한 테스트 전략 등을 제공합니다.
CMC 텔레콤
CMC 텔레콤의 매니지드 서비스는 방화벽과 같은 다양한 기술 서버 시스템 또는 IT 장치를 관리,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하는 포괄적인 정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니지드 서비스는 간소화된 운영, 비용 절감 및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최적화를 포함하여 비즈니스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관리자가 제품 개발, 제조 및 고객 네트워킹에 집중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 매니지드 서비스: 운영 서비스 제공 및 정보기술 관리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전문 IT 인력 서비스: 고도로 숙련된 IT 엔지니어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 시스템 유지보수: IT 시스템을 항상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적이고 안전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 iOS, Android, Hybrid 등 주요 플랫폼 모든 대상을 포함합니다.
결론: 매니지드 서비스
VTI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독자들에게 베트남에서 신뢰할 수 있는 5대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파트너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기준에 대해 논의하는 등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이 정보가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분야의 2008년 시장 가치가 5000억 달러를 넘친 것으로 예상된 것은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기업들이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그 혜택을 활용하는 것을 막을까요? 지금이 기업들이 매니지드 서비스를 활용하기에 완벽한 때입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VTI에 문의해 보세요.